티스토리 뷰

[대패삼겹살 스파게티와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엉뚱남매 요리조리 쇼)]

 

 

 

 

오늘은 우리아들이 빠져있는 엉뚱남매 요리조리쇼에서 나오는 대패삼겹살스파게티를 해먹기로 했는데 고기가 많아서 오븐스파게티까지 같이 해먹었어요

 

재료는

대패삼겹살스파게티용 대패삼겹살(저희는 냉장고에 베이컨이 있어서 그냥 베이컨으로 했어요), 파스타면, 소금, 마늘 쌈장, 상추(냉장고에 있어서 사용했어요 없어도 괜찮아요)올리브유,

 

토마토오븐스파게티용 - 토마토소스, 마스파면, 피자치즈, 후추

 

 

 

 

이제 요리를 시작해볼게요

 

먼저 저희는 대패삼겹살 대신 냉장고에 있는 베이컨을 사용했는데요 베이컨이 대용량이더라구요

그래서 반은 삼겹살스파게티를 하고 반은 토마토소스로 오븐스파게티를 하기로 했습니다

(아들에게 말은 그렇게 했지만 사실은 삼겹살스파게티가 맛없을 것 같아서 대비용으로 오븐스파게티를 하나 더 하기로 했어요 ^^;;)

 

 

[대패삼겹살(베이컨) 스파게티]

 

베이컨 볶기

후라이팬에 베이컨을 몽땅 다 넣고 볶았어요

베이컨을 한 장씩 뜯어가면 볶다가 후추를 살살 뿌려주었어요

 

 

마늘 넣기

베이컨이 어느정도 익었을 때 마늘을 넣어줍니다

(저희는 통마늘이 없어서 찧어서 냉동해뒀던 큐브마늘을 3조각 넣었어요)

 

 

스파게티 면 삶기

스파게티면은 500원짜리 한 개 정도가 1인분이라 생각하시면 되요

면을 삶을때는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조금 넣어서 삶아요

저희는 3명이 먹을건데 4인분을 삶았습니다

(면 삶고나서 남은 물은 버리지 말고 1컵 담아 놓으세요 삼겹살(베이컨) 스파게티에 부어줄거에요

 

 

볶아진 대패삼겹살(베이컨)에 스파게티 면 넣기

잘 볶아진 대패삼겹살(베이컨)에 스파게티 면을 넣어 볶아요

볶다가 쌈장을 넣어서 간을 합니다

저희는 베이컨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쌈장을 조금만 넣었어요

(쌈장은 많이 넣으면 짜니까 간을 보면서 넣어야 해요)

그릇에 내기전에 맛을 봤는데 어맛!! 이거 너무 맛있는거 있죠 ^^

 

 

그릇에 예쁘게 담아 내기

저희는 집에 먹다남은 상추가 있어서 그릇에 깔고 그 위에 대패삼겹살(베이컨)스파게티를 올렸어요

맛도 모양도 일품이었답니다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

 

토마토 스파게티는 아까 대패삼겹살(베이컨)스파게티할 때 남은 베이컨에다가 집에 있는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넣어 볶은 후에 그릇에 담고 피자치즈 솔솔 뿌려서 오븐에 8분 돌렸어요

 

 

 

 

사실 대패삼겹살(베이컨)스파게티가 낯설고 맛이 없을 것 같다는 편견에 토마토 스파게티의 면을 더 많이 했는데 대패삼겹살(베이컨)스파게티의 인기가 더 많았다는 비밀이...^^;;

이래서 편견이 무서운가 봐요~~

 

엉뚱남매 요리조리 쇼 덕분에 맛있는 요리하나 알게 됐어요 ^^

코로나로 힘든 시국에 집에서 아이들과 남아도는 대패삼겹살이나 베이컨이 있다면 대패삼겹살(베이컨) 스파게티를 한번 해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엉뚱남매 요리조리쇼에 나오는 대패삼겹살 스파게티를 만드는 요리순서에요

여러분도 맛있는 시간 되세요 ^^

아이들도 어른들도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