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난데없이 청국장이 먹고 싶다는 우리집 남자~

어머니표 청국장이 먹고 싶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 마음대로 제 방식대로 청굴장을 끓여봤는데 어랏 맛이 괜찮은걸요 ^^

오늘은 저의 청국장 끓이는 방법을 공유해볼까해요

 

먼저 청국장을 끓이는 준비물부터 말씀드릴게요

청국장 한국자, 된장 한 숟가락, 김치, 참기름, 멸치육수, 양파, 표고버섯, (다른 야채 있으면 다 넣으셔도 되요)

 

 

 

⓵ 참기름에 소고기 볶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냉동실에 국거리 소고기가 있기에

물에 녹여서 핏물 빼고 참기름에 볶았어요

 

 

⓶ 김치 볶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볶은 소고기에 김치를 넣어서 볶았어요.

어머니께서는 씻은 김치를 쓰시고 끝에 고춧가루를 넣으시던데 저는 그냥 묵은 김치를 볶았답니다.

 

 

청국장 한국자와 된장 한숟가락 넣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김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후추를 솔솔 뿌려준 다음에 멸치육수를 부었어요

 

 

⓸ 양파 버섯 등 집에 있는 야채 넣기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저는 집에 표고버섯과 양파 그리고 파 밖에 없어서 야채를 이렇게만 넣었는데요. 호박 고추 등 있는 야채는 그냥 아무거나 넣으셔도 맛있을 것 같아요.

 

 

 

⓹ 한소끔 더 끓으면 대파 송송 넣어 마무리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저는 대파가 익어서 물컹거리는것보다 아삭한게 좋아서 대체로 대파를 끝에 넣는 편인데요

이번 청국장은 정말 실수로 맛있게 됐더라구요 ^^

 

신랑도 어머니표랑 맛은 다르지만 맛있다고 해주니 더 기분도 좋구요~

 

집콕생활만 하는 요즘 매일 뭐해먹나 끼니걱정이 이만저만이아닌데 한끼 정도는 청국장도 괜찮을 것 같아요.

모두 건강한 집콕생활 잘 하세요 ^^

 

 

 

⓺ 마지막 팁!! 저만의 육수내는 방법

저는 멸치, 디포리, 양파, , 대파를 넣어 보글보글 끓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