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날씨가 차가워지면 국물요리가 생각나기 마련이죠?

우리집은 제가 끓인 떡국과 떡만두국이 겨울엔 인기메뉴랍니다 ^^

저는 떡국을 그냥 대충 끓이는거 같은데도 주위에서 맛있다고 해주니 정말 맛있는건지 립서비스를 해주는건지 의문이 들 정도이거든요 ^^;ㅎ

 

오늘은 저만의 떡국(떡만두국)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해요~

 

⓵ 재료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먼저 모든 국물요리를 할때는 국물이 중요한거 같아요

 

다시국물 디포리 또는 멸치, 다시마, 황태, 대파

(저는 다시낼 때 디포리를 자주 사용하지만,

디포리 대신 멸치와 다시마만 사용해도 괜찬습니다 )

 

달걀지단 달걀 4(흰색과 노란색으로 나누어 지단 구웠음)

 

떡국떡과 만두 떡국떡은 풀무원을 이용했고, 만두는 비비고왕교자를 이용했어요.

 

소금, 국간장, 김가루

 

자 재료가 다 준비되었으면 이제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

 

 

⓶ 다시 물 내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냄비에 물을 부어 끓기 시작하면

디포리와 다시마 황태 대파를 넣고 20분 정도 팔팔 끓입니다

여기서 디포리와 황태는 잔여물이 남을 수 있으니 다시팩에 넣었어요.

다시팩은 다이소에서 파는걸 사용했습니다~

 

⓷ 다시재료 건져내고 국간장 넣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20분 정도 다시물이 팔팔 끓으면 다시 재료들을 건져 내고 국간장을 한스푼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국간장을 넣으면 간도 맞춰지지만 깊음맛이 나서 저는 더 감칠맛이 나는거 같더라구요 ^^

 

⓸ 떡국 떡 넣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잘 우러난 다시 국물에 떡국떡을 먼저 넣습니다

떡국떡은 물에 담궈 한번 헹군 후 사용합니다.

떡이 물에 떠오르면 익은거에요.

그럼 만두를 넣습니다.

 

⓹ 파 넣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만두가 익으면 총총 썰은 파를 넣어 한소끔 끓을동안 달걀지단을 만듭니다.

 

⓺ 고명(달걀지단) 만들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고명은 달걀지단과 김가루를 올릴건데요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구워요

같이해도 상관은 없지만 보기에 따로하는게 더 이쁘니까요 ^^

 

⓻ 그릇에 담기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그릇에 떡과 만두를 골고를 넣어 지단을 예쁘게 올린 후 먹으면

호로록~ 너무 감칠맛나고 맛있는 떡국이 완성되어요.

어때요? 저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괜찮았나요?

모두 맛있는 떡국(떡만두국)해서 맛있고 건강한 나날 보내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