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우요리]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서가앤쿡에 가지는 못하고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는 먹고 싶어서 오늘은 서가앤쿡의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를 따라해보려해요.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재료]

먼저 마트에서 사올 준비물은 새우, , 양파, 호박, 버섯, 계란 이고

양념은 후추, 굴소스, 간장, 소금만 있으면 되요.

(배고파서 만드는데 급해서 재료 사진을 못 찍었네요 ^^;;)

 

그럼 시작해 볼게요~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먼저 깊이가 있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송송 썰어서 후추를 솔솔 뿌려 볶아 줍니다. 파기름을 내는 것이죠~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파기름이 어느정도 나오면 양파를 넣어 볶아 줍니다.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양파가 살짝 익으면 애호박을 넣어 다시 볶습니다.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애호박을 볶다가 버섯을 넣어 볶는데

서가앤쿡에는 표고버섯을 넣어주던데 저는 해송이버섯이 좋아서 해송이버섯을 넣었어요.

(버섯은 볶을 때 물이 나오니까 센불에 볶는게 좋아요~^^)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버섯이 익을때쯤 씻어놓은 새우를 넣습니다

새우가 주황빛이 나고 탱글탱글 익으면~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양념을 넣는데 굴소스와 간장 그리고 소금을 조금씩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굴소스 0.5: 간장 1 : 소금 0.5 분량으로 넣었어요.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재료들에 소스가 잘 베였다 싶으면 밥을 넣어 요리조리 볶아줍니다~(저는 2인분을 만들어서 밥 2주걱을 넣었어요)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

밥이 골고루 잘 볶아지면 요리의 마무리인 통깨를 솔솔 뿌린다음에 한번 더 볶아주고 그릇에 이쁘게 담아서 계란 반숙 하나 올리면 서가앤쿡표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가 완성입니다!! ^^

 

 

마법의 소스 굴소스 덕분인지 새우를 한보따리 넣어서 그런지 정말 서가앤쿡보다 맛있는 새우필라프(새우볶음밥)가 완성되었었답니다 ^^

 

저희는 남편은 반숙을 좋아하고 저는 완숙을 좋아해서 사진찍고나서 각자 따로 먹었네요~^^

 

모두 건강한 음식들 만들어 먹으며 슬기로운 집콕생활 잘 하시고 무사히 코로나를 물리치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