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황금레시피)

 

오늘은 계란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메추리알보다는 계란을 넣은 장조림을 좋아해서(.. 제가 손이 좀 큽니다^^;) 계란 장조림을 해봤는데요.  저만의 레시피공유 해보려구요 ^^

 

먼저 준비물은요~

돼지고기안심 400그램짜리 2,

계란 10

통마늘

고기 삶을 때(미림, 소주, 된장, 마늘, , 월계수 잎)

장조림 양념(간장, 설탕, 올리고당, 발사믹식초, 굴소스)

 

돼지고기는 안심으로 사서 물에 핏물을 빼려려고 30분 동안 담궈뒀어요.

 

핏물이 빠진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된장, 월계수잎, 대파, 소주, 미림, 마늘을 넣고 1시간 30분을 푹~ 삶아줘요.

 

고기가 삶기는 동안 다른 부재료들을 준비합니다.

계란 10알을 삶아서 까놓고 장조림 양념을 만들었어요.

 

장조림 양념에는

(간장, 설탕, 올리고당, 발사믹식초, 굴소스)를 넣었어요.

장조림에 발사믹? 이라고 생각하실지모르겠습니다만 간장을 조금 넣으면 색깔이 옅어지잖아요.

맛깔스러운 색깔을 만들어내기위해 발사믹식초를 조금 넣은 것이랍니다 ^^

발사믹은 필수사항이 아니에요~ 그냥 색깔 내고자 넣는 것이니까요 ^^

 

고기가 익으면 건져 냅니다.

고기가 따뜻할 때 뜯어야지 쫄쫄 결대로 잘 찢어지지만 바로 뜯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한풀 김이 지면 뜯어요~

뜯을 때 힘줄부분은 버려줍니다.

 

한참을 뜯었어요. 양이 제법 많죠? ^^

 

미리 조림장을 만들어 둔 냄비에 내용물들을 넣어줍니다.

계란도 고기도 다 익은 상태이기에 마늘이 익고 고기에 양념이 베일 정도로만 조려줬어요.

 

이제 완성!!!!

저는 간장을 조금만 쓰고, 굴소스와 발사믹식초로 색감을 냈는데요.

우리집에서는 맛도 영양도 모양도 만점인 장조림으로 인기만점이었는데

이웃님들도 맛나게 해서 드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