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닝빵 샌드위치(감자샐러드) 간편 레시피]

바야흐로 감자의 철이 다가왔어요.

여기저기서 감자를 선물해주더라는요~~

저는 감자를 받는 이맘때쯤엔 모닝빵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그 동안 감사했던 주위 사람들과 나누어 먹곤 한답니다.

 

먼저 저의 모닝빵 레시피는요~

감자를 한 10 삶아요. 감자만큼 계란도 삶구요. 그러니 계란 10개가 되겠죵?

 

참 준비물을 먼저 말하자면요~

(감자 10알, 계란 10알, 마요네즈, 크레미, 오이, 양파, 후추, 통깨, 모닝빵 30개)

 

이제 만들기 시작할게용~

감자 10개와 계란 10개를 삶고

이친구들이 삶아질때까지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요.

감자샐러드에는 당근이 들어가는데 저는 제가 개인적으로 당근을 싫어해서 크레미로 해요.

크레미로 하면 따로 소금을 하지 않아도 괜찮고 당근대신 색감도 나니까 좋더라구요 ^^

 

그래서 크레미 오이 양파를 총총 다진답니다.

그런다음 감자와 계란이 다 삶아지면 으깬 후에

이 친구들과 합체를 해주는거죠.

합체해서 썪어주면서 후추를 솔솔 뿌려주면 마요네즈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데 좋아요.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조금 많이 뿌려요~

 

샌드위치 속이 만들어지면 빵칼로 모닝빵을 반으로 잘라 줍니다.

이 모닝빵 30개의 배를 가른 후에 샐러드로 속을 채워주면 끝~!!

너무 쉽죠? ^^

(저는 뭐든 가득찬게 좋아서 속을 좀 넉넉하게 넣는 편이에요)

 

 

이렇게 한보따리 만들어서 평소에 마음을 나누고 싶었던 분들에게 몇개씩 도시락에 넣어서 선물을 하곤 하는데

하나같이 모두들 맛있게 잘 먹었다고 인사를 해주더라구요 ^^

일년에 한철 감자가 나올때마다 제 생각이 난다고 하니

이것또한 기분좋은 일 아니겠어요?

이웃님들도 감자샐러드 모닝빵 샌드위치 어때요?

맛있게 먹고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