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 현지인 맛집] 점심특선 중식코스요리 김종욱쉐프 추천

 

 

벌써 강릉살이 3개월째에 접어드네요.

예전에 강릉에 여행 올때는 한적하고 여유롭고 예쁜 바다가 있어서 힐링하고 돌아가곤 했었는데 내가 이렇게 강릉에 살게 될줄은 그때는 꿈도 못 꿨었었어요 ^^;

강릉에 살다보니 좋은곳도 많고 맛있는곳도 많고 강릉을 알아가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

 

요즘 저는 강릉에 있는 주위 현지인들이 맛있다고 하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에 빠져 있는데요.

오늘은 강릉 현지인들에게 중식 점심특선 코스로 유명한 김종욱쉐프에 대해 소개해 볼까해요.

 

 

 

정확한 가게이름  [김종욱쉐프중국요리]

주소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3-17

(지변동 670-5)-지번주소

전화 033-644-1544

영업시간 11 : 00 ~ 22 : 00

(브레이크타임 14 : 30 ~ 17 : 00)

 

 

 

중국집인데 가게 이름이 [김종욱쉐프 중국요리] 더라구요.

원래는 금요일날 점심특선을 먹고 싶었는데

저희가 식사를 하고 싶은 시간이 브레이크 타임이라서 예약을 포기하고 다시 전화를 했어요.

그런데 어랏? 여기 김종욱쉐프는 점심특선이 평일 주말 없이 다 가능한거 있죠~~ 이히~~ ^^

그래서 바로 토요일 점심으로 예약을 하고 12시에 맞춰서 갔어요~

 

 

김종욱쉐프요리는 큰 도로변이 아니라 한 블록 뒤쪽에 있으니 네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아사 찾아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차는 4~5대정도 주차를 할 수 있더라구요.

저희는 다행이 김종욱쉐프의 중국요리 건물에 주차를 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는 문에 대문짝 만하게 김종욱쉐프님의 화려한 경력이 적혀어요.

막 빨리 들어가보고 싶은 경력이죠? ^^

 

문을 열고 들어갔더니 전화로 예약할때만큼이나 친절하신 여자분께서 안내를 해주셨어요.

저희는 들어가서 김종욱쉐프님 부인이신가? 어쩌면 저렇게 친절하시지? 라고 할 정도로 친절하셨어요.

 

 

저희는 그 여자분의 안내를 받아 1번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갔더니 김종욱쉐프의 중국요리라고 써져있는 숟가락껍질(?) 그걸 보는데 갑자기 엄청 좋은 곳에 온 듯 기분이 좋아지는거 있죠 ^^;

 

 

 

저희가 자리잡고 앉자마자 메뉴판을 주셨는데요,

메뉴는 A코스와 B코스로 나뉘어져 있었어요.

저희는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겠다는 아이의 뜻에 따라 A코스 3개로 결정했습니다.(사실 A코스가 5,000원 더 싸던데 싼걸 먹겠다는 아이에게 고맙기도했답니다 ^^;;)

 

 

주문하자마자 샐러드가 나왔는데 샐러드 부터도 아주 신선하고 상큼했어요.

 

 

 

첫 번째 요리는 칠리새우

한 명당 오동통한 새우 3마리를 주시는데

칠리새우 양념이 너무 맛있었어요

 

 

두 번째 메뉴는 유산슬

이게 뭐야? 라는 아들에게 이게 유산슬이라니까

먹지는 않고 엄마 유재석이유산슬이잖아~ 라던 우리 엉뚱한 아들은 자기 탕수육은 안나오고 왜 자꾸 다른거만 나오냐고 몇 번이나 물어보더라는요..

아무튼 아들이 안먹는 유산슬도 남편과 제가 호로록 다 먹어치웠습니다~

 

 

세 번째 메뉴는 탕수육

탕수육은 여느 중국집보다 엄청 맛있다 그런 느낌은 아니었던거 같아요.

그런데 그냥 탕수육은 탕수육이라는 것만으로도 기분좋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사를 주문하는데요.

식사는 짬뽕, 짜장면, 볶음밥이 가능하대서

저희는 메뉴 하나씩을 다 주문했습니다.

 

 

 

짬뽕은 개운하고 깔끔하고 담백하고 시원한 그런 짬뽕맛 이었구요

 

 

 

짜장면과 볶음밥은 저희가 먹을 겨를도 없이

우리 아들이 지 혼자 2그릇을 다 먹어치워버렸답니다.

그럼~~ 다른 부가설명이 없어도 어떤 맛인지 아시겠죠?

아주아주 맛있어서 이세상 맛이 아닌줄 알았대요 ^^

 

 

그렇게 마지막 코스인 식사까지 다 하고나니 후식이 나왔습니다.

오렌지와 포도였는데

오렌지와 포도도 아들이 야금야금 다 먹어치우고

깔끔하게 A코스 3개를 먹고 나왔답니다.

 

 

결재를 하는데 김종욱쉐프에 강릉페이도 되는거에요 ^^

오예~ 강릉페이는 10% 할인이 되는거잖아요~

코스 3개를 10% 할인된 금액에 먹은 것 같아서 더 기분좋게 계산하고 나왔답니다.

(참 저희는 강릉에 이사와서 강릉페이를 만들었는데 관광객도 강릉페이 가입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

 

 

나오는길에 보니까 김종욱쉐프엔 코스만 있는게 아니라

평일 점심에는 진짜 점심특선이 있더라구요.

월요일엔 마파두부밥

화요일엔 잡채밥

수요일엔 모듬해물덮밥

목요일엔 류살슬덮밥

금요일엔 닭고기덮밥

 

 

저는 남편에게 다음번 수요일에 모듬해물덮밥 먹으러 한번 더 오자고 했어요~ ^^

 

 

 

 

강릉에 여행을 왔을땐 여기도 가보고 저기도 가보고 유명한 곳은 다 가보고 먹고 싶었는데

이제는 천천히 정말 강릉에 살고 있는 분들이 맛집이라고 하는곳을 차근차근 다녀보고 있는데 이 재미가 정말 솔솔하네요 ^^

좋은곳 많이 다녀보고 또 포스팅할게요~

강릉에 여행오시는 분들 맛좋고 싼곳 추천 많이 해드릴테니 기분좋은 여행 하고 돌아가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