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감기에 좋은 음식 ]

 

오늘은 감기에 걸렸을 때 병원에 가지 않고 민간요법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 ]

 

수분이 많은 배는 가래를 잘 내려준다고 해요

그리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목에 있는 염증과 기침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 감기에 좋은 음식 파인애플 ]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성분의 분해요서가 들어있어서 가래를 없애주고 기관지의 염증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대요

파인애플은 식후에 먹으면 소화효과만 있는줄 알았는데 감기에요 좋은 과일이라니 감사한 소식이네요

 

 

[ 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 ]

 

마늘에는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살균효과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늘은 우리몸 어디에도 좋은 만병통치약 같아요

 

 

[ 감기에 좋은 음식 유자 ]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기침 재채기 등 목 따가움증상에 효과가 좋은 유자가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일거에요

특히나 겨울에는 설탕이나 꿀에 절여 유자청을 만들어 유자차를 만들어 마시면 더욱 좋겠지요

 

 

[ 감기에 좋은 음식]

 

무는 코가 막힐 때 즙을 내서 휴지나 솜에 적신다음 코에 넣어두면 코막힘이나 콧물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 감기에 좋은 음식 생강 ]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준다는 생강도 감기에 좋은 음식 이라네요

 

예전 어릴 때 감기에 걸리면

배의 속을 파서 무와 생강 도라지와 꿀을 넣어서 중탕을 해주셨었는데 그런것들이 다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민간요법이었네요

 

모두 건강한 삶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