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여행

강원도 여행 2일차 코스

yungpri 2019. 5. 22. 14:25

[ 강원도 여행 2일차 코스 ]

첫날 드라이브겸 강원도까지 와서 잘 자고 잘 먹고 둘쨋날이 되었어요.

저희는 스카이베이에서 묵었는데 숙소는 다시 다른 포스팅으로 소개할게요^^

일어나서 조식먹고 바로 호텔에서 10분남짓 거리에 있는 오죽헌으로 출발했어요.

요즘 7살 된 우리 아들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란 노래에 빠져 있는데

신사임당 오죽헌!! 을 즐겨 부르길래 가보았답니다~

 

[ 강릉 오죽헌 ]

오죽헌에서 오천원과 오만원안에 신사임당과 오준헌이 들어있다는것까지 알려주고는

오죽헌 안에 있는 강릉시립박물관으로 갔어요.

 

[ 강릉 시립박물관 ]

우리아들은 옛날에는 애기가 죽으면 돌안에 넣어서 무덤으로 했다는것에

큰 충격을 먹은듯 했어요.

설명을 얼마나 잘 듣던지요...^^

 

박물관을 무사히 관람하고 저희는 피노키오 박물관이 있다는 하슬라아트월드로 출발했어요.

오죽에서 하슬라까지는 30분 가량 걸린듯 해요~

 

[ 하슬라 아트월드 ]

알쓸신잡에 나왔던 곳이라서 욕심내서 왔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피노키오박물관보다는 산책로가 더 마음에 들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