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에 좋은 음식 천연인슐린 국민채소 초록콩나물, 가지, 미인풋고추 (천기누설 총 정리)]

먼저 당뇨에 가장 좋다는 천연인슐린 3가지는!!!!

국민채소 초록 콩나물!! 가지!! 미인풋고추!! 로 알려졌습니다.

그럼 여기서 합병증이 되면 죽음에 이르기까지 하는 당뇨에 대해서 먼저 한번 알아볼까요?

 

 

우리 몸 속에서 순환하는 혈액의 양은 약 6L 정도이고 이 중 심장을 뛰게하고 근육을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혈액 속 당분은 약 6g정도입니다.

하지만 당뇨환자의 혈액 속 당분은 12g이상으로 각설탕 2개 그러니까 단 6g 차이가 나지만 이 6g은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어 혈관을 손상시키며 시력을 앗아가고 때로는 신체를 절단하게 만들기도 하는 무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는 전세계 42,500만 명이 앓고 있는 질환이며 무려 7초에 1명씩 사망자가 생기는 무시무시한 질환입니다.

 

 

당뇨 위험 인구1,300만명 시대 대한민국 국민 4명 중 1명이 당뇨 위험군 인것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나도 당뇨 위험군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간단히 세 가지만 확인하면 우리 몸이 보내는 당뇨의 신호를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 목뒤와 손톱 그리고 손바닥을 주목해 보세요.

 

 

첫 째로 주목해야 할 곳은 바로 목뒤 입니다.

목뒤에 갑자기 주름이 생기고 각질이 심해졌다면 당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혈액 속의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면 각질과 중피세포가 증가하면서 주름 및 착색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 겨드랑이나 팔에 검은 반점이 생겼다면 이것도 당뇨일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째 주목해야 할 곳은 손톱입니다.

평소 분홍빛인 손톱이 갑자기 노란빛을 띤다면 당뇨를 의심해 봐야 겠습니다.

당뇨로 면역력이 떨어지며 손톱 뿌리 부분에 염증이 생기며 노랗게 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당뇨 자가 진단법으로는 주먹을 꽉 쥐었다가 폈을 때 손바닥이 바로 붉어지지 않는다면 당뇨를 의심해 봐야 겠습니다.

당뇨는 모세혈관 건강과도 관련이 깊은 질병 중 하나인데요. 모세혈관에 혈액의 당도가 높을 수록 내피세포가 손상을 입게 되어 점차 죽어가는 거지요. 모세혈관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손바닥이 제 색깔로 돌아 오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입니다.

주먹을 쥐었다가 폈을 때 혈색이 빨리 돌아오지 않거나 창백한 상태로 유지가 된다면 당뇨를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세 가지 증상 중 하나라도 해당 된다면 당뇨를 의심해야 합니다!!

 

 

당뇨 위험 인구 1,300만명!! 4명 중 1명은 당뇨에 걸리는 시대에 그렇다면 당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식재료를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어떤 병이든 식습관이 중요하지만 특히나 당뇨는 혈당을 낮추기 위해 식습관을 관리하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혈당걱정을 덜어 줄 천연인슐린은 바로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채소 속에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즐겨 먹는 채소는 무엇일까요?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즐겨 먹는 영광스러운 채소 7가지는 가지, 양파, 콩나물, 마늘, , 배추, 고추인데요. 어느집 냉장고에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그야말로 국민채소입니다. 그렇다면 7가지 국민채소 중에서 혈당을 낮추는 최고의 천연 인슐린은 과연 어떤 채소일까요?

 

 

[ 50인의 전문가가 뽑은 최고의 천연 인슐린 BEST 3 ]

 

 

국민 채소 천연 인슐린 3위는 콩나물 입니다.

부담없는 가격에 다양한 활용법으로 우리 밥상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국민 채소 콩나물은 아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 덕분에 주, 조연을 넘나들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식재료입니다.

태조 왕건이 고려 건국 당시 콩을 불려 콩나물을 만들어 군사들에게 먹였다(935)는 기록이 전해지기도 하는 콩나물이 선택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식물성 에스트로겐 중 하나인 제니스테인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콩에서 싹을 티워 콩나물이 자라는 동안 이러한 성분들이 배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콩나물 섭취를 통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고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콩나물이 식후에 혈당을 조절해 당뇨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백태, 쥐눈이콩, 검은 콩 등 다양한 콩을 발효시켜 만든 콩나물 중 당뇨 환자를 위한 최고의 콩나물은 무엇일까요?

당뇨 완화에 도움을 받으려면 콩의 종류보다는 콩나물의 색깔에 주목해야 합니다.

특별한 이 콩나물에는 혈당을 조절하는 제니스테인 성분이 노란 콩나물보다 무려 4배 이상 함유돼 있습니다. 그 콩나물은 바로 초록 콩나물입니다.

 

 

혈당 낮추는 천연 인슐린 3위의 진짜 주인공 초록 콩나물은 검은 천으로 햇빛을 가려 키우는 노란 콩나물과 달리

초록 콩나물은 광합성을 통해 엽록소를 생성하고 엽록소가 식물에 필요한 영양소를 계속 재생산하기 때문에 영양가치가 더 높아지게 됩니다.

다 자란 노란 콩나물 역시 햇빛을 쪼여 초록색으로 만든 후 섭취하면 당뇨 완화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당 잡는 천연인슐린 국민 채소 2위는 가지 입니다.

제철을 맞아 가격도 저렴하고 아까워서 며느리도 주지 않는다는 얄궂은 속담이 있을 정도로 맛은 물론 영양도 풍부합니다.

가지가 혈당을 낮추는 천연 인슐린 2위로 뽑힌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때문인데요.

 

 

가지에는 인슐린 생성양을 높여서 당뇨를 예방하고 치유하는데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퍼플 푸드 중에서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또한 가지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포도당 축적을 막고 혈당 조절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문가 50인이 뽑은 혈당 잡는 국민채소 천연인슐린 1위는 고추 입니다.

우리 밥상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국민 식재료 고추는 매콤달콤한 고추장으로 요리의 얼큰한 향신료로

아삭아삭 입맛을 돋우는 밥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매년 20만톤이 소비될 정도로 국민 식재료 고추가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1위인 이유는 고추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때문입니다.

 

 

고추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당뇨의 발병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고추 속 비타민 A가 인슐린 분비 기능을 개선하고 재생을 도와 당뇨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고추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당뇨 예방 효능이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청양고추, 오이고추, 꽈리고추,가지고추 등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고추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에 달하는데

그렇다면 수많은 고추 중 혈당을 잡는 최고의 고추는 무엇일까요?

고추 중에서도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고추는 따로 있는데요.

이 고추를 섭취하면 식후 혈당 치료제를 복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후 혈당을 낮춘 고추의 정체는 바로 미인풋고추입니다.

풋고추 보다 약간 크고 오이고추 보다 약간 작습니다.

미인 풋고추는 매운맛이 하나도 없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이며 단맛도 납니다.

매운 맛이 없고 수분이 많아 매일먹 어도 부담 없으며 혈당까지 잡는 천연 인슐린 1위 미인 풋고추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미인 풋고추와 적당량의 배를 함께 섭취하면 당질의 흡수를 늦추고 체내 노폐물까지 배출하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당 낮추는 천연 인슐린 1위로 뽑힌 미인풋고추는 과다 섭취시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10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재료인 천연인슐린!!!

우리 모두 제대로 잘 섭취해서 당뇨에서 벗어나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