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침몰 정리]

한국시간으로 어제 30일 오전 헝가리에서 패키지 여행을 하던 한국인 33명을 태우고 운항중이던 유람선 [하블라니]가 침몰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었죠.

 

사고의 이유로는 크루즈선과의 충돌로 나타났는데요.

이 사고로 7명이 사망한하고 나머지 인원은 실종되었다 합니다.

사고 발생시간이 밤 10시 정도이고 비가 오고 있어서 수심도 깊어지고 유속도 빨라서 실종인원을 구조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보였습니다.

구조대와 경찰들이 사고 지점을 기점으로 수색을 확장해가지고 있는 소식인데 아직은 명확한 기사가 나오지 않았지만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현지 언론 기사를 보면 탑승객중 한명이 사고 지점에서 3.2k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니 유실 염려도 배재할 수가 없게 되었어요.

현재까지 7명이 구조되었고 나머지 19명의 실종자에 대한 구조작업도 진행중이라고 하니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지에 비가 내리고 있어 구조작업에 어려움이 있어 보여서 더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바로 출발하셨으니 가셔서 얼른 빠른 수습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헝가리대사관에서도 사고인지 즉시 현장대책반을 구성해서 영사를 현장에 급파 헝가리 관계당국과 협조하여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병원에 후송된 구조자를 대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디 부디... 나머지 실종자분들이 무사히 돌아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돌아가신 7분의 사망자의 삼가고인의명복을 빌며...

그 유람전 탑승자 모두가 한국인이라는게 너무 속상하고 더 안타깝네요.

꼭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뷰느강 유람선 침몰 인명구조에 대한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