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아삭 간편 숙주나물 만드는 방법 ]

오늘은 아삭아삭 콩나물보다 맛있는 숙주나물 쉽게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까해요.

숙주나물은 숙주나물은 녹두의 어린 싹을 말하는 거에요.

채소의 비타민과 녹두의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녹두나물이라고도 불린답니다.

 

[ 숙주의 효능 ]

숙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서 장건강에도 좋구요.

그렇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하는데 좋고, 변비예방에도 좋답니다.

 

숙주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회복 및 눈 건강에 좋구요.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등의 눈 관련 질환을 완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숙주나물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비타민B2 성분도 풍부하답니다.

칼로리가 100g 기준 11kcal로 낮고 비타민B2가 지방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숙주나물에는 인과 칼슘이 풍부하여서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되고, 뼈가 약하신 분들이나 노년기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 만병통치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

 

이렇게 아삭 맛있는 숙주나물의 효능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만들러 가볼까요?

 

저는 일단 음식은 내가 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장 손쉽고 편리하에 하되 맛도 있으면 장땡이라는 생각입니다.

먼저 숙주를 한봉지 사서 끓는물에 데쳐요.

이때 숙주를 뜨거운물에 샤워만 시키듯 잠시 넣었다 빼야지 아삭!! 하더라구요.

우리가 쌀국숙 먹을 때 보면 숙주를 그냥 생걸로 쌀국수 위에 올려주잖아요?

숙주는 그만큼 빨리 익는답니다 ^^

물이 끓길 기다리면서 마늘 조금과 쪽파를 총총 썰었어요.

숙주는 끓는 물에 넣어서 한번 휘리릭 뒤집은 후에 차가운 물에 넣어서 3번 씻어서 물을 뺐어요.

 

미리 준비해 둔 쪽파와 마늘이 있던 양푼이 속으로 물빠진 숙주를 넣구요.

그 위에 소금 솔솔 통깨 솔솔~ 참기름 조금 투하 합니다.

그리고는 조물조금 무쳤더니 벌써 완성 되었어요~

참 쉽죠? ^^

 

7살 난 우리 아들은 요즘 이 아삭한 숙주나물 매니아가 되었어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다 잘먹는 숙주나물 이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