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경주 맛집으로 유명한 교리김밥 황금레시피 ]

 

경주 교촌한옥마을에 갈때면 나도 모르게 당연한듯 줄을서서

계란듬뿍교리김밥을 먹게 되는것 같아요 ^^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교리김밥 만들어 먹어 보아요 ~

( 재료 : 계란, 김밥김, 당근, 햄, 오이, 단무지, 우엉 )

 여기서 잠깐! 재료에 우리의 김밥 단골메뉴인 맛살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실제 교리김밥에는 맛살이 들어가지 않는답니다! ^^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교리김밥!!

이제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

 

 

당근은 길게 채 썰어서 준비했어요.

길든 짧든 그냥 기호에 맞게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길게 하는게 김밥에 넣기 편해서 길게 했어요)

 

 

오이는 중간에 물컹한 심지를 빼고 잘라서

식초와 소금을 넣은 물에 10분정도 담궜다가 빼써 키친타올로 꼭꼭 눌러 주었어요.

 

 

짜잔!!회심의 계란!!!!!

저는 계란 10개를 체에 깨뜨렸어요.

백종원 선생님께서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하라고 하셨거든요^^

 

 

일단 뭐든 시키는데로 하는 저는 알끈제거를 하고

미림을 두 숟가락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예열된 후라이팬에 한 국자씩 넣어서 얇게 지단을 만들었어요.

 

 

 

예열된 후라이팬에 계란을 한국자 넣고서 휘리릭 돌려주고

몽글몽글 기포가 생기며 익으면 얼른 꺼냈어요

(계란을 뒤집을 겨를이 없어요!

너무 얇아서 뒤집으려고 하니까 타더라구요^^;;)

 

 

짜잔!! 계란 10개로 지단 10개 만들어서 총총 썰었어요.

에효~ 얼마나 장인정신으로 굽고 잘랐는지 몰라요 ㅋㅋㅋ

 

 

계란 지단 구운 예열된 후라이팬에 당근과 햄을 휘리릭 볶으니

자~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어요.

참고로 저는 단무지 우엉은 김밥 셋트 있죠? 그거 사서 이용했어요^^

 

교리김밥은 김에 밥을 얇게 펴고

단무지, 우엉, 오이, 햄, 당근을 쪼로미 놓고서

계란지단은 그 위에 폭탄처럼 쌓아 올린 후

돌돌 말면 끝이에요~

 

 

짜잔!!! 담백하고 고소한 교리김밥 완성품이에요!!!!! 

 

 

개인적으로~ 계란지단의 알끈을 빼느라 힘을 뺐지만

알끈제거를 하지 않아도 괜찮을것 같아요^^

계란은~ 어떻게 먹어도 맛이 보장되는 완전식품^^ 이잖아요? ㅎㅎ

 

 

차가운 겨울 집에서 온 가족이 둘러 앉아

계란굽고 햄 짜르고 김밥 말고 하면

재미있고 맛있는 겨울과 함께 가족의 단합대회^^도 될것 같은걸요?

포근한 겨울 보내세요~^^

'오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절 모듬전 세트  (0) 2019.01.28
초간단 만두덮밥 레시피  (0) 2019.01.28
건강한 집밥, 오늘 밥상  (0) 2019.01.21
백종원표 볶음우동 황금레시피  (0) 2019.01.21
백종원표 만두국 간단 레시피  (0) 2019.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