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스트셀러[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에세이

당신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따뜻한 에세이...

 

 

[ 살면서 피해야 할 사람의 유형 ]

 

 

나는 원래 그래~ 그래서 나는 못해~

이렇게 나는~ 가 부족해!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사람은 가급적 멀리해야 합니다.

 

나는 원래가 성격이 불같아서

나는 원래가 까탈스러워서

그래서 나는 잘 참지 못해

이런 말들을 자주 하는 사람 말이죠.

 

모든것은 인정하면 참 편합니다.

하지만 그 말은 원래 못한다는 말로

포장이 된 그 분야에 대해서 애초에 관심이 없다는 말에 가깝습니다.

 

나는 원래 성격이 불같아서 화를 잘 낸다는 말.

그것은 원래부터 애초에 너란 사람에게

화를 줄이는 노력을 할 생각이 없다는 뜻입니다.

 

또 그런 사람들은 당신에게 이렇게 말할 겁니다.

너는 원래 성격이 착한 것 같다고

너는 원래 순한 사람 같다고 말이죠.

원래 잘 참는 사람 같다고 말이죠.

 

원래가 잘 참는사람은 없습니다.

힘들게 참아주는 것이지요.

 

그런 관계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존중이 없는 관계에서 말입니다.

 

이해와 인내를 강요받는

그런 일방적인 관계에서 말이죠.

 

서로의 노력을 알아주는 관계를

이어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