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 사이트개설이유는 강제징용 피해자 이춘식 할아버지 말씀에 울컥해서...

 

각종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정보와 대체상품 정보를 알 수 있는 [노노재팬]!!!

전자제품 브랜드 소니!!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 등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화장품 브랜드 우르오스!!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까지 소개되어 있는 이 노노재팬 사이트는 누구든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요!!

 

 

일본이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우리나라에 수출규제를 강화한 이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대체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노노재팬] 개설자이자 운영자인 김병규씨는 이 사이트를 개설한 이유에 대하여 [이춘식 할아버지로 인해 사이트를 만들게 됐다]라고 밝혔어요.

 

 

김병규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강제징용 피해자이신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나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아 미안하다’라고 말씀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라며 “경제보복에 대한 대응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를 위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목적”이라고 개념있는 발언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사실 관심을 받아야 하고 배상받아야 할 분들이 잊혀지는 것 같아서 강제징용 피해자분들을 위한 위로와 공감의 표시로 만들게 됐다]고 하네요.

 

 

김병규씨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감정적인 대응] 이라는 지적에 대해선 [동의하지 않는다][불매운동을 강제한다면 감정적일 수 있으나 지금 펼쳐지는 운동을 보면 이성적이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일본의 단체들이 하는 행동과 비교해 보면 불매운동이 얼마나 이성적인 건지 더 잘 알 수 있다]라고 말을 했어요. 말도 어찌나 잘하시는지요 ^^

 

 

이어서 불매운동이 오래가지 못할 거라는 의견에는 동의를 한다며 그런데 불매운동이라는게 어느 정도 장기화 된다거나 성공적으로 효과가 발생한다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불매운동이 왜 시작됐고 어떤 걸 말하고 싶은 건지 전달하는 것도 큰 목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불매운동 자체가 의미 있다]라고 말했어요.

 

 

또 김병규씨는 의도치 않은 피해자가 생길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라면서 [실제로 많은 사용자분께서 메일을 보내준다. 이런 업체는 사실 친한 기업이고, 소상공인이 피해를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을 많이 보내주신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기술적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노노재팬] 올라가 있는 브랜드의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용자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페이지를 추가하려고 한다]라고 했는데요.

맞아요 일본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생업으로 하신 분들은 지금 이 시점이 너무 힘겨운 시간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얼른 그 대체상품들을 구상하고 교체하는 역할을 노노재팬에서 해주시면 좋겠네요.

 

 

[다음은 노노재팬에서 알려주는 일본제품을 대체하는 상품들이에요^^]

 

 

[커뮤니티의 순기능을 이용하려고 한다] 라고 말하는

김병규씨야말고 지금 이 시대의 애국인이 아닌가 싶어요 ^^

대한민국 국민들의 힘을 보여주자구요!!!

 

노노재팬     www.nonojapan.com/     원산지 표기, 대체 상품 정보 제공

 

 

댓글